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판

연세대, 7개 전공 3개 학과 ‘융합보건의료대학원’ 신설 [이투데이, 2024-10-02]

관리자 2024-11-18 조회수 87
다학제와 미래의료 개념을 강조한 교육으로 보건의료 분야 융합 인재 양성

연세대학교 융합보건의료대학원이 지난달 교육부 승인을 받고 연세대의 여덟 번째 전문대학원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융합보건의료대학원은 보건의료와 관련된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미래 보건의료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첨단 연구와 지식 창출을 통해 새로운 보건의료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융합보건의료대학원은 △바이오헬스정책분석전공, 바이오헬스산업관리전공 등 바이오헬스산업학과 △정밀의료유전체역학전공, 바이오헬스데이터과학전공 등 융합보건의료과학과 △생체공학전공, 재생의학전공, 노화과학전공 등 바이오헬스공학과 총 7개 전공, 3개 학과로 이뤄진다.

바이오헬스산업학과의 바이오헬스정책분석전공에서는 바이오헬스를 포함한 보건의료 정책의 전반과 정책 분석, 평가 방법론 등을 수학하며 바이오헬스산업관리전공은 의료산업의 창업, 경영, 마케팅, 재무회계, 조직이론 등을 다채롭게 학습한다.

융합보건의료과학과는 질병발생 위험 중재 방법과 더불어 유전체‧단백체‧전사체 개념 등 정밀의료를 전공하는 정밀의료유전체역학전공, 빅데이터 분석‧통계 프로그래밍‧데이터 간 인과성 추론 방법을 다루는 바이오헬스데이터과학전공으로 구성된다.

바이오헬스공학과는 금속‧세라믹‧고분자 생체재료 등 다양한 의공학 분야와 의료기기 전임상‧임상 시험에 관해 배우는 생체공학전공, 줄기세포학‧나노바이오기술 등 첨단재생의료기술을 공부하는 재생의학전공, 노화에 관해 전문적으로 습득하는 노화과학전공으로 나뉜다.

연간 모집 인원은 석사과정 18명, 박사과정 14명으로 총 32명이며, 제1기 입학생은 2025년 3월 1일에 입학한다. 입학 모집 공고는 10월 중에 발표되며, 11월 이후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상규 설립준비위원장은 “의학이 공학, 정책학, 경영학, 데이터사이언스 등 다양한 학문과 결합해 시너지를 내는 융합이 학문적 트렌드가 되고 있다”라며 “이론과 실무 모두를 겸비한 헬스케어 분야 융합 인재를 배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이투데이 (https://www.etoday.co.kr/news/view/2405824)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TOP